Content

Home > News > 美스탠퍼드대, 이더리움과 손잡고 블록체인 연구센터 설립

美스탠퍼드대, 이더리움과 손잡고 블록체인 연구센터 설립

time:2024-11-27 19:57:43
«--    --»

2028년까지 40%로 낮아지게 돼 있다.

소비자물가도 올해까지 3년 연속 일본은행의 목표인 2%를 넘어설 것이 유력하다.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기대도 확산하고 있다.

美스탠퍼드대, 이더리움과 손잡고 블록체인 연구센터 설립

중앙은행이 3년 연속 물가 목표 달성을 예상하면서 통화정책을 그대로 유지하기는 힘들다.1%인 정책금리가 0%로 인상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다만 미일 간 금리 격차가 줄어들면서 일본은행에서 초저금리를 더 유지할 수 있게 돼 엔화 강세는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된다.

美스탠퍼드대, 이더리움과 손잡고 블록체인 연구센터 설립

실제 소비자물가도 다른 나라에 비해 늦은 시점에 정점을 찍은 뒤 점차 낮아지고 있다.주의할 점은 지난해 2분기(4∼6월) 들어서야 일본의 실질 국내총생산(GDP)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는 사실이다.

美스탠퍼드대, 이더리움과 손잡고 블록체인 연구센터 설립

하지만 일본은행은 올해 1월 통화정책 결정문에서 물가 목표 달성 가능성이 커진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는 일본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정책 여력이 부족했기 때문이다.동원 관계자는 우리의 항만하역 사업에 HMM의 해운사업이 연결되면 큰 메리트가 있다고 판단해 여전히 인수에 관심이 있다라면서도 해운 경기가 하향세를 보이는 등 지난번과는 다른 상황이다 보니 매물 금액 등 여러 조건을 따져봐야 한다고 했다.

앞서 7일 채권단은 HMM 인수 우선협상대상자였던 하림과의 협상이 최종 결렬됐다고 밝혔다.최근 해운 경기가 악화한 점도 잠재 인수 기업들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LX그룹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HMM 재매각과 관련해 회사 차원에서 특별히 언급할 만한 사안이 없다라고 말했다.지난달 세계 2위 선사인 머스크(덴마크)와 5위의 하파크로이트(독일)가 ‘제미니 협력이라는 새로운 해운동맹을 만들겠다고 선언하면서 디얼라이언스의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단 전망이 나오고 있다.